맴버로그인
 
아이디  
패스워드  
 
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
 
  공지사항
  뉴스
  분야별 자료실
  추천도서
  화제의 기업
  법률/서적/계약서
 
> 자료실 > 뉴스
 
작성일 : 21-02-04 13:43
설 명절 택배, 상품권 소비자 피해 주의하세요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15  
   R2102194.hwp (337.5K) [0] DATE : 2021-02-04 13:43:46
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설 명절을 맞아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는 택배, 상품권과 관련하여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고 2.3(수) 밝혔다.

- 택비 이용, 상품권 거래는 그간 설 연휴가 포함된 1~2월에 큰 폭으로 증가해왔고, 코로나19에 따른 정부의 비대면 명절 및 이동 최소화 권고 등으로 인해 더 많은 소비자들의 이용이 예상됨.

- 반면, 택배와 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는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, 특히 1~2월에 소비자 피해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.

- 특히, 택배 서비스의 경우 정부의 택배종사자 보호조치 권고에 따라 비대면 배송서비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배송 의뢰 후 주기적인 배송 단계 확인을 통해 지연 배송 및 택배 분실 등에 대비하는 것이 바람직함.

- 소비자는 이번 피해주의보를 통해 제공되는 피해 사례와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유사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함.

<붙임>
1. 품목별 소비자 피해 현황·주요사례·유의사항
2.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(택배, 상품권)